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신규

완전정복!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병원직무 (NCS분류 : 06010202)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95,04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95,040 원
    • 평생교육이용권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기업직업훈련카드 0 원 (사업주 지원한도금에서 차감)
    • 내일배움카드 33,270 원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18,058 원 26,612 원 60,826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K000003483 모낭분리사
K000005340 병원보조원
K000006642 산후관리사
K000003310 정신질환치료보조원
K000005206 환자이송원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아가조아동부산점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사 / 베이비시터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부산 해운대구 일급106800원 ~ 113920원주5일근무
효사랑요양원 효사랑요양원(9인 공생) 간호조무사 구인 경력학력무관서울 관악구 월급215만원 ~ 215만원주5일근무
푸른병원 [푸른병원] 약제과 약무보조 채용 경력무관학력무관대구 중구 월급216만원주5일근무
우리종합약국 약국전산직원및조제보조 신입학력무관강원 춘천시 월급210만원 ~ 230만원주5일근무
산모피아 산후도우미 대전지사 [산모피아 산후도우미 대전지사] 산후도우미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대전 동구 일급106800원 ~ 106800원주5일근무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운영요원 1명(화~... 신입학력무관전남 여수시 월급215만원 ~ 215만원주5일근무
오쿨리한방병원 [오금동] 병원 침구 정리원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서울 송파구 연봉2900만원주6일근무
아들과딸 수원시 주간보호센터 팔달구 영통구 권선구 운전가능한 요양보호사 선생님 모집합니다.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수원시 팔달구 월급209만원 ~ 209만원주5일근무
진요양원 공동생활가정 조리원 모집 경력학력무관인천 미추홀구 월급215만원주5일근무
함양성심병원 병원내 환자 이송 요원 채용 경력무관학력무관경남 함양군 월급220만원 ~ 230만원주6일근무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개인병원의 증가와 체인병원 및 의료시장의 개방으로 환자중심의 병원경영이 절실해지는 무한경쟁시대에 환자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는 병원생존의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또한 진료예약과 상담에서 사후관리 및 병원이미지 개선까지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담당하는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는 병원경영에서 필수적인 전문직업으로 정착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의료종사자가 병․의원에서 필요한 서비스 역량(Competency)를 강화시킬 수 있도록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의료분야의 전문가로서 거듭날 수 있는 훈련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학습목표 병원경영환경 변화를 이해하고,병원 경영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환자와 병원을 포함한 의료시장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을 알고, 서비스품질관리의 핵심요소를 도출할 수 있다.
병원서비스품질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계획, 평가체계를 활용하여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병원고객만족지수를 설계하고, 고객만족도를 측정하여 의료서비스 질적향상을 지원할 수 있다.
환자와 내부고객(직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며 고객응대 실무를 향상시킬 수 있다.
보건행정 및 의료법규를 이해하여 의료사고의 사전예방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병원의 접수 및 수납, 보험청구 등의 원무관리, 시설환경관리의 노하우를 익혀 병원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병원에서 코디네이터로 종사하고 있으나 자격증이 없는 재직임직원
병원 서비스의 차별화된 질적 향상을 추진하는 의료기관의 재직임직원
환자진료뿐만 아니라 병원행정 코디네이터의 역할까지 원스톱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내용전문가 지명구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병원경영 환경변화의 이해 26분 55초
2 병원의 경영관리 28분 57초
3 병원의 인적자원관리 35분 45초
4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 34분 07초
5 서비스 마케팅의 이해 27분 14초
6 서비스 마케팅전략과 믹스 36분 59초
7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 30분 26초
8 서비스 품질의 측정 27분 30초
9 고객의 의의 및 분류 30분 45초
10 고객행동분석 40분 49초
11 고객접점서비스 34분 10초
12 서비스 실패와 회복전략 28분 33초
13 고객만족경영의 이해 30분 34초
14 고객관계관리(CRM)의 이해 30분 18초
15 고객만족경영전략 26분 57초
16 고객만족도조사의 이해 25분 58초
17 고객만족도조사 방법 25분 15초
18 고객만족도조사 절차 25분 14초
19 설문지 작성 25분 27초
20 설문지 측정 및 분석 26분 31초
21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의 개념 및 역할 34분 10초
22 이미지 메이킹의 개념과 전략 25분 39초
23 친절 서비스의 5대 기본요소 26분 21초
24 대면 서비스와 전화 서비스 예절 25분 40초
25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28분 56초
26 고객응대 실무 28분 57초
27 커뮤니케이션 스킬 37분 49초
28 불평 · 불만고객 응대 37분 30초
29 공중보건에 대한 이해 30분 20초
30 원무관리 일반 27분 08초
31 원무관리 실무 33분 31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추가 정보




유사한 과정

상단으로
문의